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대구 평화의 소녀상 돌로 내리친 남성… 알고보니 중학생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트위터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손에 든 돌 추정 물체로 수 차례 두들기고 몸 부분 만져

대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을 돌로 내리치는 듯한 남성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페이스북 '실시간 대구' 갈무리 대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을 돌로 내리치는 듯한 남성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페이스북 '실시간 대구' 갈무리

대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을 돌로 내리치는 듯한 남성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11일 대구 소식을 올리는 한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대구 중구 공평동 2·28기념중앙공원 앞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한 남성이 돌로 추정되는 물건을 손에 들고 소녀상의 머리와 몸 부분을 때리는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에는 검은색 반소매 차림의 남성이 소녀상의 머리를 손에 든 물건으로 툭툭 치는가 하면 다른 손으로는 몸 부분을 더듬는 등의 행동을 반복하는 모습이 담겼다.

경찰에 따르면 이 남성은 대구 모 중학교 3학년 A(16) 군으로 밝혀졌다. A군은 9일 오후 6시쯤 이 같은 행동을 벌이다가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현장에 출동하자 직접 인근 파출소를 찾아 자수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군의 부모에게 이를 통보한 뒤 귀가 조치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소녀상은 크게 훼손되지 않았고, A군이 횡설수설해 부모를 불러 조사를 했다"며 "비슷한 다른 범죄 혐의점이 있는지 추가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저작권,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사건사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