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이마코 총회, 게릴라·K-pop·지구촌 문화공연으로 들썩·환호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필리핀 학생, 일반시민 등 게릴라 콘서트에 환호
2021년 제8회 총회 경북 안동서 개최 예정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개최된 제7회 이마코 총회에서 하회별신굿탈놀이팀이 게릴라 공연을 선보이자 많은 관객들이 환호하며 관람하고 있다.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엄재진 기자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개최된 제7회 이마코 총회에서 하회별신굿탈놀이팀이 게릴라 공연을 선보이자 많은 관객들이 환호하며 관람하고 있다.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엄재진 기자

지난 5일부터 '미소의 도시' '마스카라 축제의 도시' 필리핀 바클로드시에서 열린 '제7회 IMACO(이마코·세계탈문화예술연맹) 총회' 기간 하회탈춤과 북청사자놀이 등 국내 무형문화유산을 비롯해 지구촌 문화공연들이 대회장 곳곳에서 열려 환호와 박수 갈채를 받았다.

6일 이마코 총회 개막과 함께 SMX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와 정책포럼이 끝나고 마련된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 기념' 총화 특별공연에는 중국의 변검과 한국의 탈춤, 필리핀 민요 등 지구촌 문화공연이 선보였다.

특히 이날 공연에서는 한국의 리온파이브 K-POP 그룹이 공연에 나서면서 운집한 500여 명의 바클로드 시민들은 박수와 함성을 지르며 열광의 도가니로 빠져들었다.

이마코 총회가 열리는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중국 탈 관계자가 변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변검은 배우가 공연의 분위기에 따라 얼굴의 검보(臉譜)를 바꾸는 공연으로 매우 높은 숙련도를 필요로 한다.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엄재진 기자 이마코 총회가 열리는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중국 탈 관계자가 변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변검은 배우가 공연의 분위기에 따라 얼굴의 검보(臉譜)를 바꾸는 공연으로 매우 높은 숙련도를 필요로 한다.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엄재진 기자

이에 앞서 총회 개막 축하공연으로 다양한 필리핀 민속공연들이 펼쳐졌으며, 마스카라 댄스팀의 열정적인 공연은 지구촌에서 몰려든 탈 문화 관련 학자들과 관계자들의 박수를 이끌어 냈다.

한국의 북청사자놀이는 6일 SM몰 1층 공연무대에서 안동시의회 권광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바클로드시의회 엠 앙 전 시의장 등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게릴라 공연에 나서 큰 인기를 얻었다.

하회탈춤도 7일 국립 바클로드 고등학교를 찾아 3천여 명의 학생들 앞에서 게릴라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 자리에서 권영세 안동시장 등 이마코 한국 관계자들이 미리 준비한 축구공과 농구공 각 20여 개씩을 학교에 기증해 상호 우의를 다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특히 이날 필리핀 바클로드 시청사에서는 제7회 이마코 총회 폐막과 안동시와 바클로드시 양 도시 간 축제 교류 활성화에 대한 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폐막식에서는 2021년 차기 개최지로 경북 안동시가 결정됐다.

권영세 안동시장과 관계자들이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열린 제7회 이마코 총회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엄재진 기자 권영세 안동시장과 관계자들이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열린 제7회 이마코 총회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엄재진 기자

총회 기념공연에서 권영세 이마코 회장은 "세계가 주목하고 아시아에서 가장 활기찬 미소의 도시 바클로드에서 유네스코 NGO 단체인 이마코 총회를 기념한 문화 공연을 즐기면서 안동과 바클로드의 문화 동질성을 찾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에 에벨리오 레오나르디아 시장은 단상에 올라 권영세 회장과 K-POP 등을 외치자 참가자들이 환호하며 호응하기도 했다.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부서 기사
  •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