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안정적 수익 찾는다면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 주목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트위터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개발호재 예정된 운정신도시 입지 오피스텔 고정수요 비롯한 풍부한 배후수요 눈길

수익형 부동산의 지난해 1~11월까지 거래량은 34만 7,047건으로 지난 2006년 통계 집계 이래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다.

정부의 잇따른 주택규제에도 높은 집값은 내려오지 않고 있고, 대출 규제로 자금력을 갖추지 않은 사람들이 투자에 불리해지면서 소액투자와 안정적 수익 실현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에 이목이 집중되는 것이다.

은퇴를 앞둔 베이버부머뿐만 아니라 20~40대 젊은 층도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주택시장에 비해 규제가 적고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제2의 월급'이라 불릴 만큼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선호된다. 입지가 탁월한 부동산의 경우 향후 시세 차익도 기대 가능하다.

오피스텔과 상가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대표 주자다. 투자와 동시에 빠르게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오피스텔과 상가투자에 집중하면서 좋은 입지의 상품을 선점하기 위한 시장의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진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운정신도시 중심에 입지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분양에 나서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운정신도시는 교통 개발호재가 예정돼있고 매우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지역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대단하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 착공이 예정됐다. 교통 편의가 개선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남북회담 성사로 남북관계에 훈풍이 불면서 운정신도시 부동산 시장도 수혜효과가 톡톡하다.

실제 앞서 분양을 마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경우 분양 시작과 동시에 240실이 모두 완판됐다. 지역 수혜효과로 부동산 가치가 빠르게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이 주요했던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오피스텔이 투자가치와 주거가치가 뛰어나 높은 인기를 예상했지만 이렇게 단시간에 완판을 기록할 줄은 몰랐다"며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월드스테이'는 월드타워건설의 야심작이다. 시공과 시행을 맡은 월드타워건설은 업계 내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된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시설 자체적으로 고객 집객력이 매우 뛰어난 상가로 평가된다. 지역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우수한 교통 인프라와 다양한 개발 호재도 갖춰 매력을 더한다.

이 상업시설은 역세권 입지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건물 내 수직 배열되는 상가들과 달리 나열식 상권으로 조성된다. 고객 접근성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개방성과 가시성이 높아 지나가는 사람들을 상가로 자연스럽게 유입시키기에 좋다. 상가 간 시너지 효과를 내 상가 내 체류 시간도 상대적으로 길다. 이에 보다 높은 수익실현을 기대할 수 있다.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 고객 편의에 맞춘 MD 구성도 눈에 띈다. 다양한 생활밀착형 상가를 1층에 입점한다. 2층은 프랜차이즈 식당과 전문 음식점들이 입점 예정으로 단체 손님을 비롯해 외식을 즐기는 가족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이 상업시설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이미 완판된 240실 오피스텔 고정수요를 비롯해 인근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등의 수요를 합산하면 약 1만 2천여세대의 배후수요가 점쳐진다. 매우 높은 수치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달성이 전망된다.

일산신도시 및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의 준공으로 약 25만명의 추가적인 수요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 개발 호재도 있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이 들어선다. 교통 편의가 높아지면서 미래 가치 상승이 예측된다.

역세권에 위치해 상업시설에 방문하기가 매우 용이하다. 야당역에 가까이 있어 높은 인지도와 주목성을 확보했다. 대로변이 접해있는 사거리 코너에 입지해 사방에서 고객이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운정신도시 진입 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탁월한 위치로 지역의 랜드마크로 성장이 기대된다.

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하다.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 다채로운 혜택이 마련됐다. 투자 리스크가 비교적 적은 투자처로 호평 되는 이유다.

한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위치한다.

[뉴스저작권,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경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