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김천시, 황악산 정상부근 야생염소 포획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피해 신고에 따라 시민안전을 우선으로 포획 작전 펼쳐

황악산 정상 부근 야생염소를 김천시와 김천소방서 관계자 등이 포획하고 있다. 김천시 제공 황악산 정상 부근 야생염소를 김천시와 김천소방서 관계자 등이 포획하고 있다.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에 위치한 황악산 정상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명물로 알려졌던 야생염소를 더는 볼 수 없게 됐다.

김천시는 지난 21일 황악산 정상 부근에서 야생화된 염소 2마리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포획했다고 밝혔다.

이 야생염소는 수년 전부터 황악산 정상을 방문하는 등산객들에게 발견되며 알려졌다.

황악산 자락에서 기르던 염소가 우리를 탈출해 야생화한 탓인지 등산객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까이 다가와 먹이를 얻어먹는 모습을 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번 포획작업은 지난 9월과 10월 초 황악산 등산객의 피해 신고가 2차례 접수됨에 따라 김천시와 김천소방서가 주관해 영동군과 영동소방서의 공조를 받아 20여 명이 함께 염소를 유인해 포획했다. 붙잡힌 염소는 영동군에 인계돼 임시 보호 상태로 주인을 찾게 된다.

이상명 김천시 축산과장은 "이번 포획작업은 시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시정방침에 따라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유사 사례 발생 시 유관기관과 연계해 안전 위해요소차단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사람들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