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대구 온 안철수 "가덕신공항 추진…누가 정부 믿겠나?"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김해신공항 왜 안 되는지 국민이 납득 가능한 데이터 필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오후 대구 수성구 라온제나호텔에서 현안 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안 대표는 이날 지역 현안 간담회 등에 참석하고자 대구를 찾았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오후 대구 수성구 라온제나호텔에서 현안 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안 대표는 이날 지역 현안 간담회 등에 참석하고자 대구를 찾았다. 연합뉴스

대구를 찾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합당한 절차 없이 정권이 바뀔 때마다 국책사업이 바뀐다면 누가 정부를 믿고 장기계획을 세우고 투자하느냐"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과 부산시의 '묻지마'식 가덕 신공항 추진을 비판한 것이다.

안 대표는 이날 대구 수성구에서 열린 '위드&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현안과 미래혁신 과제' 간담회 참석 전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전임 정부의 대규모 국책사업 결정을 바꾸기 위해서는 합당한 절차가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가덕도신공항과 관련해선 "입지의 적합성도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김해가 적합하지 않다면 몇 개의 후보지를 물색한 다음 거기에서 객관적인 검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예전 평가 때) 가덕도가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바 있는데 그때는 안됐는데 왜 지금은 되는지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정치일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