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대구 서구시니어클럽, 복지부 평가 ‘최우수’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노인 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 A등급
복지부 장관상·인센티브 2천만원 받아

UP사이클일터에서 어르신들이 봉제작업을 하고있다. UP사이클일터에서 어르신들이 봉제작업을 하고있다.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서구시니어클럽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서구 시니어클럽은 전국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인센티브 2천만원을 받게 되었다. 이번 평가는 '2019년 재정지원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1,268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추진실적(물량) 및 지표 달성도와 신규일자리 발굴, 사업개선 노력 등을 심사하여, 수행기관의 노인일자리 사업추진기반 조성 및 노인일자리 질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서구의 노인일자리사업은 17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서구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등 5개의 민간 수행기관을 통해 추진하고 있으며, ▶스쿨존교통지원 ▶시니어택배 ▶행복떡방 ▶UP사이클일터 등 47개 사업 3,33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써 좋은 평가를 받은데 대해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구와 수행기관, 수요처간의 긴밀한 연계와 협업을 이루어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 활발한 사회참여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사회일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