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홀몸 노인 안부 영상 "추석에 고향 오지 말그래이~"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의성군 홀몸노인 1,873명 찾아가 객지 자녀에 보낼 안부 영상 제작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

의성군이 15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안부 영상을 찍어 자녀들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안부 영상을 찍는 모습. 연합뉴스 의성군이 15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안부 영상을 찍어 자녀들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안부 영상을 찍는 모습. 연합뉴스
경북 의성군의 생활지원사가 홀몸노인의 집을 방문해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이 영상은 추석에 고향을 오지 못하는 객지의 자녀들에게 배달된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의 생활지원사가 홀몸노인의 집을 방문해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이 영상은 추석에 고향을 오지 못하는 객지의 자녀들에게 배달된다. 의성군 제공

"이번 추석에는 고향에 오지말고 집에서 쉬거라~."

경북 의성군이 추석을 앞두고 홀몸노인들의 안부 영상을 찍어 객지에 있는 자녀들에게 전달하기로 해 관심을 끈다.

의성군은 14일부터 생활지원사 120명이 홀몸노인 1천873명을 찾아가 객지에 있는 자녀에게 보낼 '안전한 집에서 보내기' 영상 촬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추석 명절 인구 대이동 등으로 코로나19 확산에 기폭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에 따라 영상 제작에 나섰다는 것이다.

영상에는 "이번 추석에는 고향에 오지말고 집에서 쉬거라"와 같은 노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도 함께 담긴다.

군은 안부 영상이 홀몸노인들의 고독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이 어려운 자녀와 유대 관계를 형성하는데 적잖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석 연휴에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가능한 한 집에 머무르며 안전을 최우선하기 위해 이같은 방안을 마련했다"면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홀몸노인들에게 전화 통화를 늘리는 등 노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사회일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