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유치원 신입생 11월 2일 모집 시작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2021학년도 대구교육청 ‘처음학교로’ 지원
일반모집 추첨서 중복 선발 제한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를 통해 2021학년도 유치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대구지역 모든 유치원(공립 115개·사립 226개)으로, 11월 2일 우선모집에 이어 일반모집, 추가모집을 거쳐 내년 1월 말 유아모집을 마무리한다.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학부모는 시스템이 오픈하는 30일 오전 9시부터 '처음학교로'에서 유치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유아 일반모집 선발 추첨방식이 달라진다. 1희망순위에서 선발된 유아는 2, 3희망순위 추첨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중복선발을 제한한다.

또 올해부터 졸업생의 형제자매를 우선 선발할 수 없고, 쌍둥이는 유치원장의 재량으로 우선모집 대상에 포함해 같은 유치원에 다닐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일반모집 접수기간인 11월 18~20일 이전에 사전 접수(11월 16일)가 가능하며, 접수 결과와 선별 결과를 모바일로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1희망순위 유치원에 선발된 유아는 2, 3희망 추첨에서 제외되므로, 1~3희망 유치원 선정에 학부모의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며 "접수인원이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유치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현황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처음학교로': 온라인으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는 공공 통합지원시스템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사회일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