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대구보훈청-대구교대 보훈문화교육 활성화 협약

입력 2022-04-22 17:16:17 수정 2022-04-22 17:16:03
  • 0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2일 오후 3시 대구시교육청에서 대구보훈청(청장 장정교), 대구교육대학교(총장 박판우)와 보훈문화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학교에서의 보훈문화교육을 활성화하는 이번 협약은 ▷다자간 MOU(대구시교육청-지방보훈청-대구교대)를 통한 보훈 학습자료 개발 및 교육현장 활용 촉진 방안 강구 ▷학생들의 올바른 보훈의식 제고를 위한 체험 및 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전국민 대상 보훈문화 진흥을 위한 각종 사업 운영 ▷지역의 독립 및 호국인물 선양사업 추진 등이 핵심이다.

대구시교육청-지방보훈청-대구교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 지역의 보훈 인프라(역사·인물·시설 등)를 활용해 학생들이 거주하는 삶의 공간을 중심으로 친근하게 보훈을 배울 수 있는 학습자료를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교육과정 내에서 독립·호국·민주의 역사와 보훈정신에 대해 체험하고탐구하는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과 학교 현장이 네트워크를 갖춘 보훈문화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각 기관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이 제공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장정교 대구보훈청장은 "오늘 협약이 미래세대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원동력이 돼 학교 현장에서의 보훈교육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고, 문화로서 보훈이 자리잡길 기대한다. 청소년들의 애국심 함양과 올바른 국가관 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어릴 때부터 나라사랑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올바른 애국심과 건전한 민주시민 정신을 가질수 있다는 믿음에 기반하며, 초등학교 교육현장에서 나라사랑교육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