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홈으로

2021 어린이그림엽서공모전 대상 노하은·윤리호·이서준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폰트사이즈다운 폰트사이즈업

매일신문 주최 대구·경북교육청 등 후원…주제 '코로나 끝나면 가고 싶은 곳…'
단체상은 우정유치원과 자연과아이 유치원이 공동 수상
시상식은 명품대구경북박람회(DG festa) 기간 중에 열려

이서준 어린이의 대상 작품 '비행기 타고 에펠탑 보러가기' 이서준 어린이의 대상 작품 '비행기 타고 에펠탑 보러가기'
윤리호 어린이의 대상 작품 '비행기 타고 놀러가고 싶어요'. 윤리호 어린이의 대상 작품 '비행기 타고 놀러가고 싶어요'.
노하은 어린이의 대상 작품 '에버랜드 사파리에 가고 싶어요'. 노하은 어린이의 대상 작품 '에버랜드 사파리에 가고 싶어요'.

매일신문이 주최하고 대구시·경북도 교육청과 대구·경북 사립유치원연합회, 디자인정책연구원 후원이 후원한 DG F·E·S·T·A 2021 어린이그림엽서공모전에서 대상작(대구시·경북도 교육감상, 매일신문 사장상)으로 노하은(7·경북 영덕) '에버랜드 사파리 가고 싶어오', 윤리호(6·경북 포항) '비행기 타고 놀러가고 싶어요' , 이서준(6·대구 남구) '비행기 타고 에펠탑 보러가기' 세 어린이의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김준모(7·경북 포항),최지후(7·대구 남구) 어린이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밖에 우수상 2명,장려상 57명,특선 307명,입선 607명으로 총 980명이 수상했다. 단체상은 대구 우정유치원과 경북 포항 자연과 아이 유치원이 수상했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가 끝나면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 곳'으로 대구경북 소재 2015년 1월1일 이후 출생 미취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어린이의 눈높이로 본 코로나 이후의 모습을 그려보고 코로나 종식에 대한 바람을 함께 하였다.이번 공모전에는 2천387점이 접수됐다. 대회심사는 강주현·김광한·김명식·김태곤·방복희 씨 등이 맡았으며, 심사위원들은 "즐거운 상상과 생각을 역동적으로 잘 표현한 그림이 많았다"며 "어린이의 순수함과 느낌에 맞게 잘 표현한 그림을 위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시상식은 명품대구경북박람회(DG festa 2021) 기간(이달 21~23일) 중 열릴 예정이며, 박람회 기간 전시된다. 상장 및 부상품과 기념품은 전시장에서만 수령 가능하며, 전체 수상자명단은 본사 인터넷 홈페이지(www.imae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요 수상자 명단]

▷최우수상(대구·경북 사립유치원연합회장상) 김준모(7·경북 포항), 최지후(7·대구 남구) ▷우수상 박준석(7·대구 달성군), 신명정(7·경북 영덕) ▷장려상 57점 ▷특선 309점 ▷입선 607점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문화일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