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청렴 문화 확산 활동 펼쳐

입력 2021-10-24 14:59:04 수정 2021-10-24 14:24:33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가 청렴토론회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가 청렴토론회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 곽영순)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국정감사 기간에 청렴 실천의식 공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재학생과 함께하는 청렴 토론회'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1년도 반부패 청렴 특강' 등을 실시했다.

지난 19일 열린 청렴토론회에는 학생회 대의원 등이 참석해 생활 속 청렴실천 사례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어떻게 전파할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1일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노병상 행정처장은 이날 특강에서 청렴의 중요성, 부패 신고의 필요성, 한국폴리텍대학의 청렴도 수준 등을 설명하며 예비 직장인으로서 가져야 할 청렴한 자세를 강조했다.

곽영순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학장은 "매월 청렴 영상 교육자료, 청렴 사례를 담은 청렴 메시지 배포를 통해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