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본격 분양

입력 2022-10-04 12:03:25 수정 2022-10-04 18:42:18
  • 0

주목받는 구미 상모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전 가구 발코니 확장 무료 등 혜택 많아

DL건설이 경북 구미 상모지구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투시도. DL건설 제공
DL건설이 경북 구미 상모지구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투시도. DL건설 제공

DL건설이 경북 구미시 상모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의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 정당계약은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 간 실시한다.

◆금융 혜택, 무상제공 품목 눈길

이 단지는 구미시 상모동 37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7층, 6개동, 전용면적 84~116㎡, 모두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16가구 ▷84㎡B 259가구 ▷84㎡C 48가구 ▷108㎡ 159가구 ▷116㎡ 138가구다. 모든 가구는 구미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규모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구미시는 비규제 지역에 속해 각종 청약, 대출 규제 등에서 자유로운 것이 장점.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면서 면적별 예치금액 조건만 충족하면 가구주뿐 아니라 가구원도 1순위 자격을 갖추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없고 계약금(공급금액의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 역시 가능하다.

이곳은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줄 파격적인 금융 혜택과 무상제공 품목을 적용해 주목된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등을 제공해 계약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특히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최근 고금리 상황에 따른 타격도 덜 받을 전망이다. 또 모든 가구는 발코니 확장이 무료다. 침실 붙박이장, 아일랜드장, 워크인 드레스룸도 무상으로 도입된다.

◆교통 편리한 자연 친화, 직주근접 단지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가 들어설 상모지구는 체계적인 계획에 의해 진행되는 도시개발사업지. 그런 만큼 주거시설 외에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주거 여건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구미국가산업단지(1~3공단)가 인접해 핵심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을 정도로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자연친화단지라는 것도 장점이다. 주변에는 수려한 경관을 갖춘 금오산과 약 24만7천000㎡의 대규모 공원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이 가깝다. 교통 편의성도 좋다. 경부고속도로 구미, 남구미 IC가 가깝다. 대구권 광역철도가 경우 개통되면 대구와 구미가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묶여 경제 활성화 등 동반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이에 따른 효과도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단지에서는 사곡동, 광평동 등의 원도심으로 이동하기도 편하다. 이들 지역의 인프라를 이용하는 데 불편한 게 없다는 의미다. 인근 산업단지로 이동하는 것도 어렵지 않고 주거 편의성이 높은 데다 광역교통망 확장 계획도 있어 앞으로 주거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거 편의성 높인 설계, 차별화한 조경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Bay) 판상형 구조, 타워형 설계를 도입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또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늘리며 공간 활용성을 더욱 확대했다.

특히 단지는 구미 최초로 e편한세상 브랜드의 특화 상품인 'C2 하우스'를 도입한다. e편한세상만의 입체적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통해서는 내력벽을 최소화, 가변형 벽체를 적극 적용해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대형 현관 팬트리, 원스탑 세탁존(세탁기와 건조기 병렬 배치 가능)이 구현돼 주거 편의성이 확대될 전망이다. 여기에 '와이드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 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단지에는 차별화된 조경과 커뮤니티도 도입된다. 대규모 중앙광장을 비롯해 그린카페,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어린이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또 다양한 수종이 곳곳에 식재돼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와 각 계절에 맞는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구성한다.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룸, 작은도서관(라운지카페), 독서실(남·여), 실내놀이터, 개인오피스 등이 들어선다. 게스트하우스, 경로당, 어린이집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선호도가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와 구미국가산업단지 핵심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상모지구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며 "구미에서 또 한 번 e편한세상 브랜드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미 최초로 C2 하우스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설계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