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전국 독도교육 담당자 대상 울릉도·독도 탐방 시행

입력 2022-09-30 12:45:05 수정 2022-09-30 17:27:06
  • 0

3박 4일 일정, 현장 탐방하고 전국 독도교육 정보 공유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

경북도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독도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추진한 현장 탐방 연수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독도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추진한 현장 탐방 연수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상북도교육청은 최근 전국 시·도교육청 독도 교육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3박 4일간 울릉도·독도 탐방 연수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땅 독도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경북교육청이 전국 독도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전국에서 모인 연수생들은 울릉도와 독도를 둘러보고, 독도박물관과 학포마을 임오명 각석문, 러일전쟁 유적지를 답사하며 역사의식을 고취했다. 또 울릉도와 독도 답사 일정을 끝내고 분임 토의를 통해 독도 교육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프로젝트'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사이버독도학교를 개교해 전국의 독도 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전국 독도 교육 담당자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되기를 바라고 전국에 사이버독도학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활용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